아트, 미술관정보,미술전시정보

미술관, 박물관 관계자 분들이나 전시회를 오픈하고자 하는 작가님께서는 [전시홍보안내 양식] 을 다운 받은 후
sendy71@naver.com으로 작성한 양식과 이미지를 보내주시면 무료로 홍보해 드립니다.

일정시작 : 2020-05-27 (수) 
일정종료 : 2020-06-02 (화) 

untitled.png


전시명: 사유의 정지, 그리고 다시


전시일정: 2020. 5. 27.  - 6. 2.


전시장소: 서울 마포구 양화로6길 지하 1층 갤러리 빈칸


전시소개

이 세상에 인간은 어떻게 존재 할 것인가? 지구 위 모든 생명체들과 사물들은 특별한 존재이고, 각각 고유한 무게를 띄고있다. 모든 존재들은 특정 장소에 한 공간을 차지하며, 그 외의 공간과 강한 대비를 나타낸다. 그들은 고요하고, 또 무겁다. 그러나 가끔 그런 존재가 문화, 전통, 관습, 사회 배경 등 다양한 요인들의 영향을 받아 그 고유성이 흐려지거나 사라지는 경우가 있다. 나는 이러한 존재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가는 작업을 한다.

 

관례적인 방법으로 그림을 그린 후 손과 붓으로 닦아내는 행위를 나는 끊임없이 반복한다. 이를 통해 이미 우리 일상 속 깊이 들어와 자리 잡고 있는 사회적 통념들과 관습적 사고 등을 함께 벗겨 낸다. 그리고 이 행위를 통해 존재와 그 존재 주변의 경계가 점점 흐려져, 무차별의 세상인 물아일체의 경지에 이르게 된다. 사유 활동을 멈추고, 모든 존재에 대해 절대 평등의 시선으로 바라보면서, 마음 속 관념들을 벗겨 낸다. 관례적인 관념에서 벗어나 절대 평등의 시선으로 세상과 그 속에 존재하는 인간들간의 관계를 바라보고, 이를 통해 나의 존재의 의미를 찾아 간다.


작품소개

untitled-1.png




untitled-2.png




untitled-3.png





untitled-4.png







Facebook 댓글 

June 202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
Sun 日
Mon 月
Tue 火
Wed 水
Thu 木
Fri 金
Sat 土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