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미술관정보,미술전시정보

미술관, 박물관 관계자 분들이나 전시회를 오픈하고자 하는 작가님께서는 [전시홍보안내 양식] 을 다운 받은 후
sendy71@naver.com으로 작성한 양식과 이미지를 보내주시면 무료로 홍보해 드립니다.

일정시작 : 2021-11-25 (목) 
일정종료 : 2021-12-19 (일) 
갤러리 홈페이지 : https://artbunkerb39.org/ko/main/main.html 

윤제호작가전시포스터.jpg


전시명 : 윤제호 초대展 <동굴 속 향연>


전시기간 : 2021. 11. 25.(목) ~ 12. 19.(일)


전시장소 : 부천아트벙커B39 2층 Electric Cabinet(전기실)


전시소개 

코로나로 인해 공적 모임이 제한되면서 개인과 공공장소와의 관계가 변하고 있는 현재 시점에 다원화 시대의 현대인들의 욕구와 개성은 더욱 중요시해지고 있는 듯하다. 더불어 이러한 현대인의 감성적 욕구는 과거의 시·지각적인 정보 전달에서 나아가 인터렉티브 활동 같은 ‘감각적 체험’에 더욱 주목하고 있다.


고대 철학의 관점에서 ‘감각’을 살펴보면, 오감 중 시각(sense of sight)은 진리, 믿음, 지식과 긴밀하게 연결되어있어 우위를 점해온 반면, 그 외의 감각들은 주관적 정서와 검증되지 않는 것들로 여겨져 상대적으로 주목을 받지 못하였다. 그러나 프랑스 철학자 질 들뢰즈와 펠릭스 가타리의 저서 <천 개의 고원 : Mille Plateaux>에서 “가까이에서 눈으로 파악하는 공간은 단순히 광학적인 것이 아니며, 눈 자체가 시각적인 것과 다양한 감각과의 상호작용을 가진다.”라고 설명했다. 이를 ‘촉지적 감각’이라 일컫는데, 눈으로 만지는 근접거리의 시각 안에서 특정의 거리를 확보하고 이를 다른 감각으로 전이시켜 초월적 능력을 발휘하는 것으로 정의한다.


오는 11월 25일, 부천아트벙커B39에서는 시각·공연·음악 등 분야를 넘나는 전자음악 작곡가이자 미디어 아티스트 윤제호의 작품을 선보인다. 아티스트의 내적 예술 자원이었던 음악으로부터 예술적 영감과 창의성을 이끌어내어 다양한 미디어와 기술적·미학적 실험을 거친 작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그는 소리를 시각화하는 공감각 구현과 미학적 견지의 음악적 공감각을 융합한 작품을 통해 관객들이 복합적으로 지각되는 감각들을 느끼기를 바라며, 마치 동굴 속을 탐험하듯이 편안한 휴식을 즐기기를 바란다고 전한다.



*미술관주소 : 14449, 경기도 부천시 삼작로 53, 부천아트벙커B39




작품소개

동굴속향연.jpeg

동굴속향연




파동동굴.jpeg

파동동굴







출처:부천아트벙커B39

https://artbunkerb39.org/ko/main/main.html



Facebook 댓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