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미술관정보,미술전시정보

미술관, 박물관 관계자 분들이나 전시회를 오픈하고자 하는 작가님께서는 [전시홍보안내 양식] 을 다운 받은 후
sendy71@naver.com으로 작성한 양식과 이미지를 보내주시면 무료로 홍보해 드립니다.

일정시작 : 2021-12-16 (목) 
일정종료 : 2022-02-02 (수) 
갤러리 홈페이지 : https://www.museumdah.com/ 

Smoke signals to other worlds 포스터 이미지.jpg


전시명 : Smoke signals to other worlds


전시기간 : 2021. 12. 16. ~ 2022. 2. 2.


전시장소 : 뮤지엄 다: 2층 기획전시실


전시소개 

해운대 센텀에 위치한 뮤지엄 다에서는 2021년 12월 16일부터 2022년 2월 2일까지 파트리샤 비엘 개인전 <Smoke signals to other worlds>를 개최한다. 이 전시는 파트리샤 비엘의 첫 국내 개인전이다. 파트리샤 비엘의 미디어 영상 작품 3점과 사진 작품 20점을 포함하여 총 23점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파트리샤 비엘은 아르헨티나 출생으로 시각 예술가로써, 독립 큐레이터이기도 하다. 또한, 교수 및 문화 교육 책임자등 다방면으로 활동 중이다.


이번 <Smoke signals to other worlds>는 의식적으로 어느 누군가에게 신호를 보내는 행위를 다루는 프로젝트이다. 170만 평방킬로미터의 면적을 가진 파타고니아는 아르헨티나 영토의 절반을 차지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타고니아는 아르헨티나에서 인구 밀도가 가장 낮은 지역이다. 2018년부터 4년에 걸쳐 파타고니아의 이 황량한 풍경에서 파트리샤 비엘은 ‘다른 세계’가 있다는 걸 확신하고 연기 신호를 발사하기 시작했다. 황량한 파타고니아의 자연 속, 대서양의 해변, 고원의 협곡, 안데스산맥 Cordillera의 눈 덮인 산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이 신호는 짙은 안개임에도 불구하고, 무독성의 연기가 발사되며 피어오른다.

뮤지엄 다 최영심 학예팀장은 “지금과 같은 디지털 시대에 연기 신호와 같이 아날로그적인 방법으로 신호를 보내는 이러한 대조되는 행위를 통해 대상과 대상이 위치한 환경, 자연과 인공의 관계, 소통의 가능성과 불가능의 사이와 그에 따른 긴장감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자 한다.”고 밝혔다.


<Smoke signals to other worlds>는 뮤지엄 다의 <수퍼 네이처> 유료 전시와 동시에 진행된다. <수퍼 네이처>는 환경과 자연을 보존하고 현대인들의 잃어버린 감성과 관계의 회복, 상실된 인간성을 되찾자는 주제로 기획되었다. <Smoke signals to other worlds>는 뮤지엄 다 2층 기획전시실에서 총 49일간 진행된다. 


*뮤지엄다: 위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서로 20

            전시 문의 - 051-731-3302)



출처: 뮤지엄 다

https://www.museumdah.com/

Facebook 댓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